메뉴닫기

민사

보험금, 대여금, 투자금반환

손해배상도로 등 교통방해분쟁

보험금 소송

보험에 가입하였다 하여 보험사고 발생 시 보험회사가 무조건 보험금을 지급해 줄 것이라고 생각하면 오산입니다.

보험금 반환 소송

일부 보험회사는 보험계약에 자그마한 하자라도 있다고 판단되면, 이를 이유로 계약을 해지하고 보험금 지급을 거절하며 설사 보험금을 지급하더라도 보험 소비자가 알고 있는 한도에서 최대한 적은 보험금을 지급하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따라서 보험금 분쟁이 발생한 경우, 보험금 분쟁에 대한 많은 경험을 겸비한 변호사를 선임하여 즉각 대응하여야만 보험회사와 대등한 지위에서 다툴 수 있습니다.

더군다나 보험법 영역은 자본시장과 금융 투자업에 관한 법률의 시행으로 인하여 보험회사의 기능과 역할이 확장되는 등 매우 빠르고 폭넓은 변화가 진행 중인 분야입니다.

법률사무소 재인은 국내 대형 손해보험회사 및 외국계 대형 생명보험회사에서 실무 경험을 쌓고 합류하신 변호사들이 주축이 되어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보험 영역에서 보험업계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와 전문적인 법률지식을 바탕으로, 보험회사와 보험계약자 간에 발생하는 각종 분쟁의 소송대리를 수행하고, 다양한 형태의 보험거래에 관한 자문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에게 최선의 법률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1. 01

    보험금 청구 소송 관련 분쟁에 대한 법률 자문 및 소송대리

  2. 02

    보험계약 및 보험상품 등에 대한 자문

  3. 03

    보험업법 등 보험 관련 법령 해석에 대한 자문

대여금 및 투자금 반환 소송

대여금과 투자금은 법적 성격이 완전히 다르기에 그 대응도 달리 해야 합니다. 대여금은 타인에게 돈을 빌려준 이후 그 타인이 당연히 변제할 의무가 있고 이자 및 지연이자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투자금의 경우 원금 보장 반환 약정이 별도 없다면 투자금의 성격상 이미 손실이 예정되어 있어 투자금 전액을 청구 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여금 및 투자금 반환 소송

대여금 청구소송과 관련하여서는 소멸시효 기간을 주의하셔야 합니다. 소멸시효는 권리자가 자신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었음에도 일정 기간 동안 이를 행사하지 않았다면 정해진 기간이 지나 권리자의 권리를 소멸시키는 제도를 말합니다.

기본적으로 민사채권은 10년간 채권 회수를 위한 행위를 하지 않으면 소멸시효가 완성되고 금전 거래의 원인이 상행위로 인한 경우 상사채권이라 하여 5년간 행사하지 않을 경우 소멸시효과 완성됩니다.

투자금 반환 소송의 경우는 보통 피해자가 여럿인 경우가 많기에 어떻게 대응해 나가야 하는지 사안별로 자금 회수까지의 과정에 관하여 면밀한 검토가 수반되어야 하므로 정확하게 법적 조언을 해 줄 수 있는 법률 전문가가 필요합니다.

만약 사인간의 투자가 아닌 금융상품에 대한 투자가 문제되는 경우라면 더더욱 금융상품에 대한 이해가 깊은 법률전문가가 필요합니다.

법률사무소 재인은 금융권 출신의 변호사들이 주축이 되어 금전거래의 성질과 각종 금융상품의 특성을 잘 이해하고 있어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 여러분의 재산을 보호하는 데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법률사무소 재인은 다수의 축적된 사례를 통하여 집합건물 관련 분쟁에 있어 최선의 해결책을 제시합니다.”

보험금, 대여금, 투자금반환관련 성공사례

목록 보기
등록된 게시물이 없습니다.
맨위로 맨위로